검색 #

7348회 모닝와이드 3부

방송일| 2020.06.08(월)
모닝베댓

▶ 성범죄 가해자 아내, 피해자 찾아가 합의 요구
신앙을 빌미로 여성 신도 9명을 수십 년간 성추행하는 등 성범죄 혐의로 복역 중인 목사 A 씨. 그런데 항소심 첫 공판을 앞두고 목사의 아내가 합의를 위해 피해자를 직접 찾아가 논란이 일고 있다. 아직 성범죄 트라우마에 시달리고 있는 피해자에게 연락도 없이 찾아가 현금 1천만 원을 건네며 합의를 종용한 것이다. 피해자는 끝까지 합의를 거절했지만, 이 일로 2차 정신 피해를 호소하고 있는데. 자세한 내막을 <모닝베댓>에서 취재해본다.

▶ 하루아침에 사라진 육교?
경기 남양주에서 하루아침에 육교가 철거돼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지난달 중순, 준공을 앞두고 있던 인근 아파트 시행사가 준공허가 조건인 ‘단지 앞 도로 차선 확장’을 위해 육교를 철거한 것인데. 갑자기 없어진 육교 때문에 길을 돌아가야 하는 주민의 불편 민원이 증가하자 남양주시는 무단 철거를 이유로 시행사를 경찰에 고발한 상황. 하지만 시행사도 육교 철거가 불가피한 이유가 있었는데. 육교 철거를 둘러싼 논란을 <모닝베댓>에서 알아본다.

코로나19 세계는
▶ 관광 재개 나선 이탈리아
유럽 바이러스의 진원지로 꼽힌 이탈리아에서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와 사망자 수가 모두 감소하면서 봉쇄령 완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1일, 다른 도시로의 이동을 시작으로 3일부터는 제한적으로 국경을 열고 외국인 관광객을 받고 있다. 하지만 코로나19 이전과는 달리 관광지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사전 예약이 필수인 데다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지켜야 할 점이 있다는데.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이탈리아 아말피 해변과 콜로세움, 바티칸 박물관 등 3개월 만에 관광을 재개한 모습을 여행 가이드로 활동 중인 교민을 연결해 자세히 전한다.
▶ 여행객의 나라, 뉴질랜드 지금은
뉴질랜드 역시 관광업이 국내총생산(GDP)의 18%를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높다. 현재 2주째 신규 확진자 수가 0명인 가운데, 코로나19 경보가 2단계로 낮아지면서 내국인의 국내 여행이 가능해졌다. 하지만 여전히 대다수의 사람은 감염증 위험에 여행을 나서고 있지는 않은 상황! 호텔리어로 근무하고 있는 교민에 따르면, 큰 폭의 할인 행사에도 전체 호텔 방 105개 중 현재 투숙객은 단 2명뿐이라는데. 또 다른 관광 대국 뉴질랜드의 현지 상황을 알아본다.

이슈추적M

▶중국발 괭생이모자반 습격
최근 제주도 바다를 갈색으로 뒤덮은 정체불명의 이것. 매년 이맘때쯤이면 제주 바다로 흘러들어와 악취를 풍기는 것은 물론, 해녀들의 작업 방해에 양식장 피해까지 이어지고 있다. 심지어 이것 때문에 좌초된 배까지 속출하고 있는 상황. 특히 올해는 그 양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5월부터 지금까지 수거한 양만 무려 4,700t이 넘을 정도라는데. 과연 제주 바다를 뒤덮은 갈색의 정체는 무엇일까? 그 미스터리한 정체를 파헤쳐본다.

보여줘 슈퍼뷰

▶도심 속 영구조망‘파크뷰’
오늘 만나볼 뷰는, 도심 속에서 사계절 변화하는 아름다운 풍경을 영구조망 할 수 있는 '파크뷰'! 실제 해외에서는 파크뷰를 조망할 수 있는 집의 경우, 그렇지 못한 집에 비해 가격 차이가 크게는 2배까지 형성된다는데. 국내 역시 마찬가지! 최근 들어 더욱 호재를 부르고 있다는 파크뷰 탐방을 위해 찾은 곳은~서울특별시 송파구에 위치한 김도이(39), 강주영(39) 부부의 집. 입구부터 푸릇푸릇한 이곳의 뷰는, 88서울 올림픽의 숨결과 고대 백제 유적지가 살아 숨 쉬는 서울의 역사, '올림픽 공원뷰'! 그 크기만 무려 142만㎡(구 43만 평)로, 서울에서 가장 큰 공원이라는데. 거대한 공원을 마당으로 둔 집의 풍경을 공개한다. 이어 두 번째로 만난 뷰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한상윤(33), 김민희(26) 신혼부부의 집. 1년 전 직장 근처로 집을 알아보던 중 이곳의 뷰에 반해 일사천리로 계약! 이후 뷰에 맞춰 인테리어까지 직접 했다는데. 집 안에만 있어도 힐링 되는 풍경을 가진 파크뷰를 만나본다.

SBS 국민청원

▶온라인 게임 결제 한도 제한이 필요합니다.
복권 당첨보다 더 힘든 뽑기가 있다?! 요즘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해봤다는 게임의 이야기이다. 모바일 게임을 하다 6개월 만에 천만 원 이상을 썼다는 오늘의 청원자. 뽑기를 하면 아이템이 나와 더 세질 수 있기 때문이었다는데. 실제로 아이템이 나올 확률은 0.0004%에 불과한데도 이들이 계속해서 뽑기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몇 초 만에 이루어지는 결제, 하지만 수억 원을 투자해도 나오지 않는 아이템, 과연 어떻게 된 일인지 오늘의 청원을 통해 살펴본다.

닥터’s 시크릿

▶염증이 비만을 부른다 - 새싹보리
약 12만KM의 길이로, 체내에 산소와 영양분을 전달하고 노폐물을 이동시키는 역할의 혈관. 그 중 어느 한 곳이라도 막히면 건강에 치명상을 입게 된다. 특히 불규칙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인한 혈관 염증은 비만, 당뇨, 심혈관질환과 같은 만성질환을 부른다는데. 최근 133kg으로 인생 최대 몸무게를 갱신한 나승주 씨. 고등학생 때 발병한 당뇨로 인해 얼마 전 시작한 일까지 그만둬야 할 만큼 몸 상태가 악화됐다. 살기 위해서라도 다이어트가 시급한 그녀를 위해 나선 닥터! 그와 진행한 검진을 통해 혈관질환을 비롯한 승주 씨의 충격적인 건강 상태가 확인됐는데! 건강을 되찾고, 비만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줄, 승주 씨만을 위한 닥터의 특급 시크릿을 공개한다. 한편, 20년간 댄스강사로 활동해온 김순희 씨는 3년 전 입은 연골부상으로 다리를 쓸 수 없게 되면서 체중이 급격하게 증가했다. 당뇨와 혈관질환의 가족력이 있는 그녀에게 체중 증가로 인한 급격한 콜레스테롤 수치 상승은 치명적이었다고! 하지만, 불과 5개월 만에 자신만의 팁으로 16kg 감량에 성공하며 제2의 인생을 즐기고 있다는데. 혈관 건강도 되찾고 체중도 감량한 그녀의 시크릿을 함께 만나본다.

회차별 보기

전체회차 보기(9569)
검색옵션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