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

541회 생방송 투데이

방송일| 2011.07.08(금)
ㆍ세상 돌아가는 소식
ㆍ29kg 폭풍 감량! 아줌마 “김태희" 되다!
ㆍ나그네도 쉬어가는 정이 넘치는 집
ㆍ탄소 없는 생태섬 연대도를 가다
ㆍ끝없는 매력 덩어리, 양파!







[세상 돌아가는 소식]
세상 돌아가는 소식
1) 평창올림픽 유치단 귀국
2) 해병대 총기 난사 사건
3) 하루 전 해병 자살 사건
4) 테크노마트 대피 명령 해제
5) 한류공연 보여 달라 이색 시위
6) 무서운 여시장, 경찰에게 주먹 휘둘러
7) 아프간 여성의원 난투극
8) 칠레, 키스하며 시위하세요

[봄날은 다시 온다 ]
29kg 폭풍 감량! 아줌마 “김태희" 되다!
첫 임신과 동시에 30kg, 둘째를 가지면서 20kg이 불어난 경지혜 주부. 산후우울증과 불어난 체중 때문에 받게 된 하지정맥류 수술 때문에 한동안 외출도 꺼렸던 그녀가 나 자신의 이름을 되찾고 싶어 다이어트를 결심했다! 하지만 아픈 다리 때문에 걷거나 뛰는 운동은 할 수가 없었던 그녀! 결국 선택은 국민체조와 훌라후프! 아침에 2번, 저녁에 3번.. 이렇게 총 하루에 5번씩, 3년째 꾸준히 하는 국민체조와 훌라후프로 경지혜 주부는 수많은 출산맘들의 고민인 허리와 옆구리 살을 정복했다. 또 김희선, 오윤아 등.. 연예계 대표 미씨 탤런트들에게서 이미 효과가 입증된 모유 수유도 경지혜 주부의 숨겨진 다이어트 비법 중 하나! 아직 어린 두 아이와 바쁜 살림 탓에 따로 운동할 시간을 내기 어려운 주부이기에, 시간이 날 때마다 틈틈이 그리고 꾸준히 해온 건강체조로 다시 찾은 그녀의 봄날! 이제 결혼 전의 아름다운 외모와 완벽한 몸매를 되찾아 “아줌마 김태희”로 불리며 아줌마 모델로서 제2의 인생을 멋지게 사는 경지혜 주부의 봄날 인생을 공개한다.

[경지혜 쇼핑몰] www.2roke.com


[그림 같은 집]
나그네도 쉬어가는 정이 넘치는 집
지리산 해발 450미터 위에 자리 잡은 그림 같은 집. 지리산의 맑은 공기와 멋진 절경을 매일 매일 볼 수 있는 이 집은 바로 여태주(41), 이수민(43) 부부의 집이다. 경남 하동에서 나고 자란 태주씨는 하동의 아름다움에 반해 도시로 떠나지 않고 지리산 중턱에 손수 한옥을 지었다. 20대 초반부터 20여 년 동안 집을 지었다는 그의 집은 지금까지 무려 여섯 채!! 살림채에 주방으로 쓰이는 돌집, 손님맞이 집은 기본! 손수 만든 정자에, 섬진강으로 이어지는 계곡을 꾸며 마당 한 가운데에 폭포까지 만들었다고! 태주씨의 작품 중에서도 온 가족이 최고로 손꼽는 장소는 다름 아닌 차실! 각종 차와 24시간 보글보글 끓는 물에 도자기 작품까지 전시해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게 만든 이 공간은 가족들 뿐 만 아니라 지리산을 찾는 사람들이라면 언제든, 누구든 찾아와 쉬어 갈 수 있도록 마련한 열린 공간이라는데... 그 속엔 모든 사람들과 어울려 정이 넘치는 세상 속에 살길 바라는 부부의 바람이 담겨 있다고 한다. 지리산 신선이 살 것만 같은 그림 같은 집에서 따뜻한 정과 사랑으로 세상을 살아가는 여태주, 이수민 부부의 집! 이들 부부의 집을 [그림 같은 집]에서 만나본다.


[기막힌 아이디어 환경을 살린다!]
탄소 없는 생태섬 연대도를 가다
지구온난화의 주범, 이산화탄소를 줄이기 위한 노력이 절실한 때! 국내 최초로 탄소배출을 전혀 하지 않겠다고 선언하며 위대한 도전을 시작한 섬이 있다. 경남 통영항에서 뱃길로 18㎞ 떨어진 곳에 48가구 80여 명이 사는 작은 섬 연대도. 5년 전부터 생태섬 프로젝트를 시작한 이곳은 환경단체와 주민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그 결실을 맺고 있다. 태양광 발전소에서 나오는 전기는 모든 마을 주민들이 사용할 수 있어 전기요금 걱정이 없을 뿐만 아니라 기존의 마을 회관을 패시브 하우스로 탈바꿈시켜 사시사철 연료 없이 생활할 수 있는 친환경 명소로 만들었다. 생태섬 주민들이 살아가는 모습과 함께 신재생에너지로 인해 탄소배출을 줄이고 경제적 효과를 얼마나 거둘 수 있는지 그 현장 속으로 떠나보자.


[우리 농산물]
끝없는 매력 덩어리, 양파!
벗길수록 매력 있는 채소가 있다. 바로 여덟 겹의 비밀을 가지고 있는 양파. 여름 양파는 살이 희고 단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라는데...단단하고 여덟 겹이 정확하게 있는 양파가 좋은 양파! 특히 양파는 맵고 달콤한 두 가지 맛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요리에 부재료로 쓰인다. 양파의 유효 성분 중 하나인 ‘퀘르세틴’은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능을 갖고 있으며, 또 다른 성분인 ‘유화 프로필’은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한다.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벗길수록 놀라운 양파의 매력!...마오쩌둥, 조지 워싱턴도 즐겼다는 양파의 매력을 [생방송 투데이]에서 소개한다.

회차별 보기

전체회차 보기(3026)
검색옵션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