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
PC7번 배경 이미지

1회 추석특집 팥쥐엄마

방송일| 2003.09.12(금) 다운아이콘다운로드
일반화질 고화질 초고화질
금순(박미선)은 기호(이효정)와 결혼하면서 두 아이 현아(서지희)와 현진(민경현)의 새엄마가 되었다. 금순은 기호를 사랑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엄마가 되기 위해서 노력하지만, 아이들은 금순을 못마땅하게 생각한다. 그러던 어느 날 기호가 갑작스런 사고로 세상을 떠나고, 금순은 기호의 유언에 따라 많은 유산을 상속받은 아이들의 후견인이 된다.
사업에 난항을 겪던 친엄마 혜숙(김청)은 출장에서 돌아와 그 소식을 듣게 되고, 아이들과 유산에 대한 욕심으로 아이들을 데려오려고 한다. 아이들을 두고 혜숙과 다투던 금순은 기호의 서재에서 돈을 융통하는 조건으로 아이들의 친권을 포기하겠다는 혜숙의 각서를 발견하고, 혜숙의 목적이 아이들이 아니라 돈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이들이 친엄마와 살기를 원해 어쩔 수 없이 혜숙에게 보내준다.혜숙과 살게 된 아이들은 사업이 바빠서 자신들에게 무관심한 엄마와 여전히 자신들을 챙겨주는 금순의 따뜻한 마음 사이에서 갈등한다. 아이들은 친엄마와 살게 되면 행복할 거라고 생각했던 마음이 흔들리게 된다.
한편 혜숙은 우연한 계기로 아이들이 금순을 좋아하고 있으며 자신이 하지 못하는 엄마의 역할을 금순이 해주고 있었다는 것을 깨닫고 금순을 찾아가 금순이 진짜엄마였다고 말하게 된다.아이들도 혜숙에게 있어서 일이 중요한 것이라는 사실을 인정하고, 자신들에게 필요한 것은 성공한 엄마도, 돈이 많은 엄마도 아니라고 말하고 금순에게 찾아가 엄마가 되어 달라고 한다.

회차별 보기

전체회차 보기(2)
검색옵션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