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

280회 생활의 달인

방송일| 2011.03.23(수)
1.산후조리원의 달인
울음소리만 듣고도 아기의 상태를 파악하는 신생아 박사가 나타났다! 산후조리원에서 엄마들을 대신해 아기들의 하루를 완벽하게 책임지는 경력 20년의 김혜정(49세) 달인! 아기를 편안하게 안는 것은 기본이요, 재우기와 달래기도 달인에겐 식은 죽 먹기! 그 어렵다고 소문난 아기 목욕도 달인 손만 거치면 아기도 기분 좋게 목욕을 한다! 울음소리만 들어도, 눈빛만 봐도 아기들이 원하는 게 무엇인지 척척 캐치하는 우리의 달인! 아기 돌보기에 관한 건 나에게 맡겨라! 신생아들의 대모, 달인이 직접 알려주는 아기 돌보기 노하우 전격공개! 또 다른 엄마가 되어 아기들과 마음으로 대화하는 달인이 있는 그 가슴 따뜻한 현장으로 지금 초대한다!

2. 도전! 최강달인 - 중식 볶음면
한국인의 단골 메뉴, 중식! 이번엔 중식 볶음면이다! 지난 274회에서 국자 하나로 중식 요리계를 평정한 경력 19년의 천민철(36세) 달인! 국자 기술의 모든 것을 보여준 천민철 달인에게 도전장을 내민 이들이 있었으니! 전 뒤집듯 면을 볶아내는 경력 21년의 김호강(40세)도전자와 현란한 중화팬 기술을 선보일 경력 16년의 장연걸(35세)도전자 되시겠다! 한날한시 대결 장소에 모인 세 남자! 그리고 이들의 손에서 나오는 다양한 볶음면 요리들!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화(火)려한 대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3. 젓가락 끼우기의 달인
젓가락이 옷을 입는다!? 손님 상 위에 말끔히 포장 돼 오르는 젓가락! 이 모~든 젓가락을 단장시키는 한 사람이 있었으니~ 60개의 젓가락을 40초 안에 말끔히 정리하는 제갈 인우 (28세)씨! 한 손에는 포장 뭉치를 다른 한손에는 젓가락! 젓가락 한 쌍씩을 정확하게 집어 한 번에 포장지 속으로 쑥~ 넣는데! 속도, 정확성, 깔끔한 마무리 까지 삼박자 고루 갖춘 달인! 빠른 박자에 맞춰 부드럽게 밀려나가 눈 깜짝할 사이에 쌓이는 포장 젓가락들! 손가 락과 손목 스냅 등을 이용해 능숙하게 작업하는 달인만의 노하우 대 공개! 놀라운 기술과 속도로 젓가락 포장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꿈 많은 청년달인을 만나보자!

4. 벨트의 달인
조그마한 방안에서 벽만 바라보며 쉴 새 없이 손을 움직이는 아줌마 부대가 있었으니, 그 중에서도 단연 눈에 띄는 한 사람, 절도 있는 손동작과 빠른 스피드를 선보이며 패션의 종착지, 벨트를 완성시키는 경력 10년의 천정화(43세) 달인! 길게 늘어선 가죽 끈을 꼬고~ 또 꼬아 3단 모양부터 10단 모양까지 만들어 내는 것은 물론, 정확한 위치에 구멍을 만들어내는 섬세함까지 갖췄으니 어디하나 흠잡을 곳 없는데... 좁은 공간에서 이뤄지는 달인과 동료 아줌마들의 재미나고 훈훈한 삶의 이야기가 묻어나는 달인의 작업 현장을 소개합니다

회차별 보기

전체회차 보기(822)
검색옵션 선택